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거창교육지원청,‘먹물정화(淨化) 체험으로 몸으로 익히는 청렴’ 운동 전개

기사승인 2020.03.30  19:26:09

공유
default_news_ad1

[매일경남뉴스 백승안 기자] 경상남도거창교육지원청(교육장 이정현)은 3월 30일, 청사 현관 앞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먹물정화(淨化) 체험으로 몸으로 익히는 청렴 운동’을 전개하였다.

비록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재택근무자는 동참할 수 없었지만 청렴한 거창교육 완성을 위한 의지가 근무조 참석인원들의 모습에서 진지함이 묻어났다.

김진경 행정지원팀장은 “우리는 누구나 일상 업무에서나 일상생활을 살아가면서 무의식중에 내뱉은 말 한마디로 상대방에게 상처를 주기도 하고 찾아온 민원인을 소홀히 대하여 불쾌함을 주기도 하는데, 탁한 먹물 잔에 맑은 물을 계속해서 붓게 되면 점차로 맑아지는 원리에서 착안하여 물 한 잔 마다에 우리의 관심, 소통하는 마음, 친절함과 배려심을 담아서 붓게 되면 우리 사회도 그렇게 맑아질 것”이라며 ‘몸으로 익히는 청렴’ 행사의 취지을 설명하였다.

아울러 이정현 교육장은 “반칙과 특권 해소, 청렴을 기반으로 하는 미래교육을 추구하는 정부와 경남도교육청의 청렴의지에 적극 동참하여 우리청 직원들께서도 마음을 함께 모아줄 것”을 당부하였다.

또한, “청렴은 특정인의 구호에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일상에서의 작은 감동에서 비롯됨을 일깨워 각자의 위치에서 한 올 한 올의 맑은 생각과 의미있는 행동들의 결과로서 이루어지는 것이며, 이러한 ‘먹물정화 체험으로 몸으로 익히는 청렴 운동’이 이곳에서 출발하여 우리 교육계뿐만 아니라 사회에도 널리 알려졌으면 좋겠다.”고 하였다. 

백승안 기자 bsa6767@hanmail.net

<저작권자 © 매일경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