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거창 소쿠리 장터 ‘가을이 오면∼♬’ 행사 개최

기사승인 2019.10.08  14:50:26

공유
default_news_ad1

- 바른 먹거리와 바른 소비의 만남!!!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하는 축제의 장

[매일경남뉴스 최혁열 기자] 거창군은 오는 12일 11시∼16시까지 거창 IC 맞은편에 위치한 거창푸드종합센터 일원에서 ‘가을이 오면’ 이란 주제로 소쿠리 장터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가을을 맞이하여 더욱 따뜻하고 정다운 장터 콘셉으로 진행되며, 소규모 통기타 공연, 아이와 함께하는 ‘전통놀이’ 체험 그리고 얼굴있는 먹거리인 지역 농산물에 대한 홍보, 판매, 시식 등의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된다.

특히, 주말을 맞아 가족단위 이용객들이 ‘소풍’ 간다는 가벼운 마음으로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제기차기, 비석치기, 투호 등 전통놀이 체험과 물건구입, sns 홍보 등을 통해 소쿠리 스티커 3장을 모으면 유명한 수제 젤라또를 무료로 드리는 이벤트를 할 예정이다.

매년 크고 작게 개최되던 농가 직거래 장터는 그간 활성화에 어려움이 있었지만 작년 하반기부터 ‘소쿠리 장터’라는 명칭으로 다양한 이벤트와 바른 먹거리에 대한 홍보,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하는 문화행사 등을 통해 행사 개최 시 군민 뿐 만 아니라 인근 시군에서도 찾아올 정도로 인기있는 행사로 자리매김 하였다.

류지오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단순 농산물 판매를 넘어서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 만들어 가는 바른 먹거리, 바른 소비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거창푸드종합센터(055-945-8777)나 네이버밴드 ‘건강한 거창푸드’로 문의하면 된다.

최혁열 기자 01193091604@hanmail.net

<저작권자 © 매일경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