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함양군 농식품 미국LA 70만불 수출

기사승인 2019.08.12  16:45:35

공유
default_news_ad1

- 12일 함양군 농식품 8개 업체 15개 품목 24톤 1차 선적, 인산힐링서 판매· LA 농수산엑스포 전시

   
▲ 함양농협 산지유통센터에서 함양농식품 8개 업체 15개 품목 24톤에 대한 미국LA 수출 선적식 개최
[매일경남뉴스] 함양군은 12일 오후 2시 함양농협 산지유통센터에서 함양농식품 8개 업체 15개 품목 24톤에 대한 미국LA 수출 선적식을 가졌다.

이번 수출은 미국 LA중심부 겔러리아 백화점 내 함양군 안테나숍을 운영하는 인산힐링이 주문한 것으로 전체 70만불 중 1차분이다.

이날 선적에는 ㈜지산식품의 자색고구마음료, ㈜함양산양삼의 산삼 머금고, ㈜천령식품의 여주랑 양파랑, 인산죽염의 죽염류, 지리산홍화인의 도라지청· 다류, 운림농원의 매실차, 금방촌감식초의 감식초, 지리산흰민들레의 생들기름 등 8개 업체 15개 품목 24톤이다.

이번에 선적되는 물품들은 인산힐링이 운영하는 함양군 전문매장에서 판매되는 것을 물론 오는 9월 26일부터 29일까지 4일간 개최되는 미국 LA 농수산엑스포 행사장에 전시해 미국 전역에서 우리 농식품이 진출할 수 있도록 홍보할 계획이다.

수입업체인 인산힐링은 미국 LA중심부 겔러리아 백화점에 입점한 곳으로 ‘페이스 샵’을 개설, 함양 농식품 판촉과 수출입 상담역할을 하며 미주지역 수출을 위한 전진기지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지난 1년간 미주 시장에서 페이스 샵을 통해 함양 농식품을 선보인 결과 반응이 좋은 품목들이 많았다” 며 “다양한 수출확대방안 마련을 위해 민관이 꾸준히 노력한 것이 이번 수출선적으로 이어졌고, LA 농수산엑스포 특판행사에 참여하여 지리산 함양의 우수한 농식품을 알려 지속적으로 수출을 더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백승안 기자 bsa6767@hanmail.net

<저작권자 © 매일경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