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남뉴스 백승안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25일 12시부터 더불어민주당 원외지역위원장을 초청하여 청와대에서 오찬을 가졌다. 이 자리에 김기범 지역위원장(산청함양거창합천지역위원장)도 참석했다. 이번 초청은 문대통령께서 원외지역위원장의 노고를 치하하고 건의사항을 듣는 자리였다.

문대통령은 인사말을 통해 “청와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지역위원장 여러분! 함께했던 동지로서 그리고 당원의 한사람으로서 그동안의 노고에 박수를 보냅니다”라고 한 뒤, “오늘 이 자리가 여러 가지 사정으로 이제야 마련됐지만 저는 늘 원외위원장님들께 감사하는 그런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문 대통령은 “문재인 정부가 인수위 없이 출범해서 정말 쉼 없이 달려온 지 어느덧 20개월이 지났습니다. 아무 사심 없이 오직 촛불민심만 생각하면서 촛불의 염원을 현실정치 속에서 구현하고 나라다운 나라를 만들기 위해서 온 힘을 다해 온 그런 세월이었다고 생각합니다.”며 그 간 소회를 밝혔다.

특히 “그런 문재인 정부의 노력에 원외 지역위원장님들이 늘 함께 해 주시고 또 힘이 되어주신 것에 대해서도 정말 깊이 감사드립니다. 또한 원외지역위원장의 어려움과 서러움을 잘 알고 있기에 원외의 어려운 지역의 정치인들을 보면서 늘 마음이 짠했다.”며 따뜻한 동지애를 전하기도 했다.

끝으로 문 대통령은 “정말로 경쟁할 수 있는 정치, 실력으로 경쟁할 수 있는 정치를 염원하는 여러분의 개인적인 꿈 그리고 문재인정부의 성공을 함께 이루기를 기원하면서 즐거운 시간 또 뜻 깊은 시간이 되시기를 바란다.”며 원외위원장들과의 오찬을 마쳤다.

한편, 김기범 지역위원장은 “비록 원외 지역위원장이지만 문재인 정부 성공과 정권재창출의 시금석이 될 내년 총선 준비에 만전을 기해 집권여당의 당당함을 보이는 길에 앞장설 것”이라면서 “여전히 지지기반이 열악한 우리 지역위원회의 정치적 지역정서를 뛰어 넘어 나라다운 나라를 만들고자 하는 문재인 정부의 염원을 달성하는 일에 밀알이 되고자 한다.”라는 확고한 의지를 피력했다.

저작권자 © 매일경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