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산청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외부 상담전문가 정기적 초빙 자문

기사승인 2018.10.11  09:44:40

공유
default_news_ad1

- 1388청소년지원단 쿠폰 연계로 청소년 보호육성 앞장서

   
▲ 1388청소년지원단이 제공한 쿠폰
[매일경남뉴스] 산청군은 11일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경상대학교 심리학과 양난미 교수를 초빙해 청소년 상담의 질적 향상을 위해 슈퍼비전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슈퍼비전은 청소년동반자와 상담복지센터 및 꿈드림 실무자 등 7명이 참석하여 청소년동반자를 중심으로 내담자 욕구파악, 문제평가, 목표설정, 개입전략, 부모상담 등에 대해 자문하며 각자의 역량을 검토하고 성장하는 시간이 됐다. 또 상담 현장에서 벌어지는 여러 가지 상황에 대한 전략적 대처능력을 키우는 시간이 되기도 했다.

산청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동반자의 상담역량강화를 위해 정기적으로 자체 슈퍼비전을 실시하며, 연간 2회씩은 외부의 저명한 전문가를 초빙해 전문자질, 상담사의 자기성찰, 사회적 이슈를 반영한 상담적 접근에 대해 보다 전문적인 관리를 하고 있다.

산청군에는 2명의 청소년동반자가 활동하며 심리상담과 CYS-Net 연계 서비스를 지원 하고 있다. 특히 1388청소년지원단이 제공한 ‘쿠폰’은 필요한 청소년에게 즉각 사용할 수 있어서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산청군 1388청소년지원단은 발견구조지원단, 의료법률지원단, 복지지원단, 멘토지원단을 두고 있는 20명으로 구성된 자발적 봉사단으로, 2011년부터 활동을 시작하여 2017년부터는 지원단의 자원이 청소년들에게 직접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의견으로 쿠폰을 제작해 사용하고 있다.

지원단이 제공한 쿠폰은 CU편의점 5000원 이용쿠폰 50장, 대학약국 이용쿠폰 20장, 개인택시 산청지부 이용쿠폰 10장, 하나미용실 이용쿠폰 10장, 학원연합회 이용쿠폰 5장, 산청읍여성자원봉사회 가정돌봄이용쿠폰 6장, 달꼼박정민상담치유센터 미술치료 3∼5회기 이용쿠폰 5장 등 총 106장으로 계속 보충이 되며 필요한 청소년들에게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다.

쿠폰 이외에는 캠페인 참여, 이동상담센터 부스 운영, 꿈드림 장학금 지원, 전문영역 자문 등의 도움을 받아 오고 있다.

산청군 관계자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실무자들의 상담전문성 강화와 청소년통합지원체계의 효율적 연계 지원의 활성화에 힘쓰는 한편 산청군 청소년들을 보호하고 육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백승안 기자 bsa6767@hanmail.net

<저작권자 © 매일경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