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거창군의회, 2018년 행정사무감사 돌입

기사승인 2018.10.05  03:25:08

공유
default_news_ad1

- 행정사무감사 4일~12일까지 6일간 부서별 실시

[매일경남뉴스 백승안 기자] 거창군의회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위원장 표주숙)는 『지방자치법』 제41조 및 『거창군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에 따라 4일부터 12일까지 6일간에 걸쳐 거창군에 대한 2018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한다.

4일 오전 거창군청 대회의실에서 구인모 군수를 비롯한 간부공무원들이 출석한 가운데 증인선서, 군수 인사와 간부 소개 후 부서별 행정사무감사에 들어갔다.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는 행정사무감사 첫째 날인 이날 기획감사실, 민원봉사실, 행정과 등 3개 부서에 대한 감사를 시작으로 오는 12일까지 예정된 일정에 따라 거창군 전 부서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표주숙 위원장은 본격적인 감사 실시에 앞서 “행정사무감사는 군정 주요업무 전반에 관한 추진실태를 파악하여 의정활동에 필요한 자료 활용과 잘못된 부분은 시정 요구 및 개선을 통해 군민에게 신뢰받는 군정이 되도록 하는 것이 목적인만큼, 관계공무원들은 위원님들이 제시하는 의견이 곧 군민의 뜻이라는 점을 인식하셔서 감사에 충실히 임해줄 것을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행정사무감사에 임하는 구인모 군수는 “이번 행정사무감사에서 지적된 사항이나 의견을 소중하게 받아들여 군민이 행복한 거창군을 만드는데 최대한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700여 거창군 공무원은 이번 행정사무감사에 최선을 다해 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홍희 군의장은 “위원님들께서는 군민의 생활과 밀접한 현안사업 등에 불합리한 요소가 있으면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여 군정이 한 단계 발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해주실 것”을 주문했다.

백승안 기자 bsa6767@hanmail.net

<저작권자 © 매일경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